Enter
"한국 어디냐 묻던 친구들, 이젠 K팝 얘기만"…무명 작곡가, 빌보드 찢고 '금의환향'

넷플릭스 애니메이션 '케이팝 데몬 헌터스'의 OST '골든(Golden)'으로 빌보드와 영국 차트를 8주간 석권하며 K팝의 역사를 새로 쓴 한국계 미국인 가수 이재(EJAE)의 말이다. 그는 영화 속 걸그룹 '헌트릭스'의 목소리를 연기하고, 히트곡 대부분의 작사·작곡에 참여한 숨은 주역이다.
어린 시절, 미국 친구들이 한국이 어디에 있는지도 몰랐던 상황에 화가 나 한국어까지 열심히 공부했다는 그는 "한국 문화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다"며 프로젝트 참여 계기를 밝혔다. 그의 바람대로 '골든'은 그래미 어워즈 주요 부문에 출품되는 등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.
이재는 "그래미를 너무 받고 싶다"는 솔직한 야망과 함께, "OST 속 그룹 '헌트릭스'가 마치 현실에 데뷔한 것처럼 보이도록 일부러 더 팝스러운 노래를 만들었다"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.
차세대 협업 상대로는 '에스파'를 꼽으며 "잘 어울릴 것 같다"고 팬심을 드러냈고, "방탄소년단(BTS)과 작업한다면 너무 큰 영광일 것"이라며 정국의 보컬을 극찬하기도 했다. 무명의 작곡가에서 일약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그의 다음 행보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.
-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,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!
-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?
-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!! 주식, 순매도 1위종목..."충격"
- 로또1등 "이렇게" 하면 꼭 당첨된다!...
- 공복혈당 300넘는 '심각당뇨환자', '이것'먹자마자
- [화제]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"호관원" 100%당첨 혜택 난리나!!
- 한의사 김오곤 "2주 -17kg 감량법" 화제!
- 비x아그라 30배!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!
- 죽어야 끊는 '담배'..7일만에 "금연 비법" 밝혀져 충격!
- 120억 기부자 "150억 세금폭탄"에 울면서 한 말이..!